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올여름은 얼마나 더울지 걱정이 되는 한편, 점차 가벼워지는 옷차림에 급격한 다이어트에 돌입하려는 사람도 늘고 있다. 하지만 극단적인 식이조절이나 무리한 다이어트는 기초대사량을 낮춰 요요 현상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본인에게 적합한 식단과 운동으로 소모 칼로리와 기초대사량,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바람직하며, 다이어트 보조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다이어트 관련 제품의 성분과 종류가 다양해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흔히 다이어트 보조제에 들어가는 성분만 해도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과 카테킨, 잔티젠, 레몬밤, 와일드 망고, 콜레우스포스콜리 등 매우 다양하다. 이중에서도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 잔티젠은 미역추출물의 주 성분인 후코잔틴과 석류씨 오일의 주성분인 푸닉에시드의 복합 추출물을 말한다.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 체중 감소와 기초대사량 증가, 허리둘레 감소, 체지방량 감소, 내장지방 감소가 확인되었으며, 잔티젠 600mg 섭취로 하루 약 400kcal 에너지 소모해 해당 시험 기간 동안 약 6.9kg의 체중이 감소되는 결과를 얻었다. 
이러한 이유로 잔티젠에 관심이 높아지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홀리브가 론칭한 ‘홀핏잔티젠다이어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홀핏잔티젠다이어트에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잔티젠과 부원료로 민트추출물분말,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마테 추출물 분말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잠 들기 전 2캡슐 섭취로 간편히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홀핏 관계자는 “잔티젠은 식물성 안심 원료로서, 식약처의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증과 GMP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라며 “바쁜 일상생활로 다이어트를 실천하기 어려운 사람이라면 자기 전 하루 한 번 홀핏잔티젠다이어트를 챙겨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홀핏잔티젠다이어트는 4주분(56캡슐) 단위로 출시되었으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오수정 기자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90508001453098